으악 암걸려!

새로운 유머사이트

http://hq1.kr 한큐!

많은방문 부탁드려용 

 

남편의 전처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G 파니 0 20

997B8E355A581FE80AE59D


안녕하세요 30대초반 재혼 6년차 여자입니다. 남편은 40대 초반이구요. 나이차이 무색할만큼 서로 너무 잘맞아요 .이런 남자를 두번째라도 만나서 너무 다행이고, 내 지난 고생길 같은 인생 보상받는 느낌이에요.

실은 제가 카페를 잘안하는데 답답한 맘에 어제 지역카페는 아니구 나이대 다양한 여자분들의 활동이 활발한 카페에 글을 올렸었는데, 앞뒤다 짜르고 궁금한것만 물어서 그런지 질타만 받았어요.

궁금함은 해소도 못하구 억울해서요. 정말 제가 꼬인건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본론 들어갈게요.

 

얼마전 남편과 보험을 늘리려고 알아보던중, 7년전 이혼한 전처가 이혼하기전 계약자는 자기로하고 피보험자 남편으로 종신보험을 들어논게 있드라구요.

알아보니 사망하면 2억 나오고 수익자는 누구로 했는지 모르구요. 20만원대 납입조건으로 계약했으나 형편이 안좋아 8만원대로 낮춰서 지금도 유지중이에요. 전처가 돈을 납부하고 있는거죠.

남편에게 전처 소생 아이가 있어요. 저희가 양육중이구요 양육비 받은적 한번도 없어요. 주기로 했는데 안줘요. 그냥 포기했어요. 얼마되지도 않아서

암튼 이혼당시 보험이란 보험은 전처가 다 해지하고 가져갔다했는데 이것만 유지되고 있는게 이상해서, 남편에게 아이 때문에 이 보험만 계약 유지하기로 합의한적이나 그 관련얘기 들은적 있냐니 없다하구요.

비슷한 사례 찾아보니 수익자가 전처면 이혼했어도 남편 사망시 전처에게 보험금이 지급된답니다. 너무 어처구니없지 않나요.

 

여기저기 알아봐도 계약자가 아니라 아무것도 할수없다 그러구 아무것도 알려줄수가 없데요. 명의는 남편인데.. 참 웃기죠.

효력상실 신청했는데 그마저도 효력상실 주장할수있는 기간에 가입한게 아니라 해당사항 아니래요.

사이좋게 이혼한것도 아니고 전처가 바람나 집나간건데, 자식을 위해서 유지하는 이유라도 자기가 키우고 있는것도 아니고, 아이 앞에서 짐싸가지고 나갔대요. 아이가 울며 매달리는데두요. 아이에게 들었어요 남편은 제가 알고있는지 몰라요.

 

무슨 꿍꿍이인지 생각해봐도 사망보험금 노리고 있는것같구, 그게 아니라면 이혼할때 피보험자 당사자인 제 남편에게도 동의를 구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예 남편에게 언급자체를 안했대요. 자기는 알고있음에도 숨긴것도 모자라 여지껏 내고 있었다는게 너무 소름끼쳐요.

형편이 안좋은데도 금액 조율까지 해가면서 지키는거보면 이상하긴 이상하죠. 환급율이 얼마되지 않아 아까워서 유지하는거라면 넘겨주어도 될텐데요. 당연 지금껏 납부한 금액 일시불로 바로 줄 형편됩니다. 아님 수익자 아이로해서 나머지는 우리에게 납부하라 하든가.

좋게좋게 아이때문일거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엄연히 남의 목숨이구 양육도 우리가 하는데 자기가 뭔데 저러나 싶은 마음에 울컥울컥해요. 아이때문이라면 쥐고 있는것도 웃기고, 아이 빌미로 남의 목숨값 욕심내고 있는거같고 별별 생각이 다들어요.

 

제 남편 이일로 잠도못자고 신경쓰는데 화딱지 나네요.

이런 문제로 더이상 방법이 없나 궁금해서 카페에 글 썼더니 제가 내연녀라도 된것처럼 다들 전처 입장만 생각하시더라구요. 기분 나쁜 제 기분이 주제넘는건가요ㅠ

암튼 보험회사에서 전처에게 연락해 굳이 전남편 생명보험을 유지해야할 이유가 있냐고 전남편 쪽에서 효력상실 요청했다고 해지를 권해본다는데, 원만히 해결됐음 좋겠어요ㅠ

남편두 보험회사랑 계속해서 통화중인데 이렇다할 답이 없네요ㅠ 전처하고 얘기하는게 젤 빠르겠지만 말 통할 사람도 아니구 이런문제로 통화할 상황이아니라 저희가 할수있는 방법을 알아보는중이에요.

글이 넘 뒤죽박죽이라 죄송해요 ㅠ 정말 이대로 그냥 묻어둬야 할까요ㅠㅠ 하 ..답답하네요.

 

+추가)

추가해요. 남편이 알아보니 수익자 전처로 되어있대요. 그래도 수익자가 아이였음 했는데 역시나네요ㅠ 잠도 안와요 어찌해야할까요.

그 전처 정말 사망보험금 때문에 그러는걸까요ㅠ 처음엔 어떻게든 해결하는게 목적이었는데 이젠 전처가 이 보험을 유지하는 이유가 뭔지 궁금할정도네요.


http://pann.nate.com/talk/340186786

992FAC395A581D4C353EBB

9976E4395A581D4D025254

994250395A581D4D092D6A

주식 사놓은것도 아니고.. 저인간 죽으면 투자금 대박! 거의 이느낌이네;;

친구들과 재미를 공유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