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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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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를 마케터로 만드는 "FUN" 마케팅

 

소비자들이 무언가 새로운 상품을 받아들일 때 그것이 나에게 어떠한 즐거움을 주는지는

 

꽤나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똑같은 홍보를 하고 마케팅을 하며 노력과 비용을 지출해도

 

소비자를 즐겁게 하는 홍보와 그렇지 않은 것과의 차이는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재미가 얼마만큼의 영향을 소비자들에게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동영상 3편 준비했습니다. 재밌으니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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셨으면 꽤 재미있으셨을 겁니다.

 

저 위에 영상들은 조회 수가 기본 수십만에서 백만도 넘습니다.

 

마지막에 동영상인 김보성이 나오는 식혜 광고 같은 경우는 나온 지 얼마 안 됐고

현재 유튜브 인기 동영상 최상단에 올라가 있습니다.

 

보통 소비자들은 광고라고 하면

부정적인 인식을 같고 광고를 어떻게든 피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 올린 동영상들 같은 경우는 소비자들이 오히려 검색해서 찾아서 봅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저 광고가 재밌기 때문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보여주고 싶어서 공유해가고 주위에 추천하고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내가 재밌었으니 다른 사람들도 재밌어 것이고 즐거움을 나누고 싶을 테니까요.

 

같은 마케팅 비용과 시간을 들여 광고를 만들었는데 어떤 광고는 소비자들이

나대신 홍보해주고 일부러 찾아서 봐줍니다.

 

어떤 광고는 티브이에 잠깐 나오는 것도 보기 싫어서 채널을 돌리게 만들지요.

이러한 차이는 단순히 그 광고가 재미있느냐 없느냐에서 발생합니다.

 

한번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이 만든 상품 광고를 소비자들이 일부러 검색해가면서 찾아서 봐주고 주위에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공유해주고 내가 홍보를 안 해도 나 대신 마케팅을 해준다면 얼마나 큰 매출 상승과 얼마나 많은 마케팅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지를요.

 

특히 온라인, 모바일 시대인 지금에서는 재미있는 콘텐츠의 확산력이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소비자들은 본인이 재밌었던 것을 블로그, 카페  sns 등을 통해 공유 하고 싶어하고 

실제로 무지막지하게 공유하고 있으니까요. 

 

여러분이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싶으시다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주셔야 합니다.

소비자들을 즐겁게 만드는건 막대한 광고비용이 아니라 간단한 아이디어 입니다. 

 

내 사업의 상품을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시기 바라며 

 

소비자들이 즐거워할수록 여러분의 매출도 늘어난다라는 걸 잊지 마세요. 

 

 

ps. 2편에서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하나로 회사 매출을 엄청나게 성장시킨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친구들과 재미를 공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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